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Joe의 세상일기 호주워킹홀리데이 - in Perth (2달반동안 잡만5개)

오랜만에 휴식시간을 좀 가지네요.ㅋㅋㅋ

 

지난번일기에서는 카페 키친핸드구했다고 글을올렸었는데,

그사이 벌써 잡이 바꼇답니다...ㅋㅋ

공장잡으로, 캐닝베일쪽유제품 공장인데, 요거트랑 치즈만드는곳,

요거트 있으면 집에갖고가도되니까 정말 좋네요.ㅋㅋㅋ

 

오늘일기는 좀 길겠네요.

 

저저번주 월요일인가 발렌티노 (오지키친핸드잡)출근을했는데,

한국인 여자한명이와서 설거지하고있더군요,April이라고 낮에공장잡하는애라고함 나랑동갑,

그래서 친구먹고 트레이닝시켜주고 보냄

 

어느날

찰스 (쉐어사람)가 자기네 공장에서 사람구한다고,

할마음있냐고 얘기함,,사실 일끝나고 바로 일식집일가면 좀 늦을것같아 그냥 하는거 계속하기로 한다고함

 

근데 같이사는 룸메 에드워드가 요새 일식집장사가안된다고 자기가 그만둬야될거같다고함,ㅋㅋㅋ

세명중에 한명그만둬야할거같다는데 헤드쉪 에드워드 나 이렇게 세명

거기서 난 원래 키친핸드로 들어간거고, 솔직히 좋은자리나면 언제든 뜰생각임,

근데 3명다친구인데다가 뭐 손님없으면 해보고싶은거해보고 롤만든거남으면 집에갖고가도되거 밥도갖고가고

식비도절약하니 계속하고있었는데, 이렇게 얘기하니, 나한테 꼭 그만두라는 식으로 압박을 주는거같았음

 

그래서 다음날 내내생각을함 그만두고 공장을가야하나 공장일하고 밤에는 발렌티노가서 쉬프트 더달라고해서해야하나,

(이제 키친핸드3명이서 1주일동안 돌아가면서하기때문에 더줄것같지도않음,,)

아니면 다그만두고 오후잡을 새로구해야할지 하루종일생각하니,

어차피 일식집그만두게된다면, 애초목표대로 돈이나 존나게벌생각인데,

공장가고 새로 구하자는쪽으로 결정함 지금일하는 카페한테도 미안하지만,,

그리고 얘기가존나애매해서 헤드쉪한테 어째된거냐고, 우리 셋중에한명그만둬야냐고,

그럼 내가그만두겠다고 얘기했는데 옆에있는 에드워드가 그게아니라고, 내가말을 잘못한거같다고,

워킹으로 6개월간 일하는동안은 그럴일 없을거라고,3명다 계속할거라고함,

 

생각한거랑 너무 달라서 뻥짐,,

이미 생각이 바뀐상태라 나 공장일할거라고,

그럼 어떻게하냐니까,

늦으면 우리가좀더 하면되니까 그냥 일하라면서,얘기함.ㅠㅠ

 

이렇게 공장일시작하게됐구 담주월요일부터 출근하기로함,,ㅋㅋ

그리구 토요일날 카페찾아가서 니얼 헤드쉪한테 나 정말미안한데 브룸으로 이사간다고 그래서 일을못하겠다구,,,얘기함

잘됐다면서 넌 어썸가이였다고, 일하는동안 고마웠다고함 ㅠㅠㅠㅠㅠㅠㅠㅠ미아뉴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april아는 동생일이없대서 거기다가 꽂아주고옴

솔직히 말하는게좋긴하지만,,다른데 좋은일 구했으니 그만두겠다고 하기에는,, 좀그러니까,,솔직하지가못했음

이렇게 렌트카회사에이어 일주일 일하고 또 일을바꿈

 

그리고 월요일부터 공장출근을함,

픽업해주는 찰스친구가있는데, 보통5시반에서 6시사이에차를타고가니까 5시에일어나서 밥먹고좀있으면 전화오면나가면됨,

나가서 차를탔는데 어디서 낯이익은얼굴임,,

교회에서봤던사람, 울가게 와서 밥도먹고가서 서로 얼굴보면인사만하는사이였는데

그친구였음, 숀이라고 부산사는데 나보다한살어림

근데 키가커서,,ㅋㅋㅋ 여기공장 한국인네명인데 그중내가 키가젤작음,, 178인데,,

이런경험은 첨이라 그닥유쾌하지가않음,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일햇는데 치즈팩킹하는거함, 일은할만한데 가기가힘들어서 차를사야겠다고 마음먹음

그래서 요새 차보는중,,괜찮은차찾기가 힘듬 일끝나고와서도 새벽한시까지 차보다가 자고

5시기상 뒤질거같음아주,,

일식집가는날이면 일끝나자마자 캐닝베일에서 머독역가는버스타고가면서 잠시자고 머독역에서 캐닝브릿지 2정거장가는데 잠시자고, 캐닝브릿지에서 버스타고가면서 잠시자고 한 5분씩다자는거같음,

그리고 일식집출근,,차 언능사야할거같음,,ㅋㅋ

 

그리고첫날출근하고 발렌티노출근해서 내일까지만일하겠다 담주부턴 에이프릴쉬프트주라고 사장한테얘기함,

그리고 레퍼런스 써줄수있냐니까 물론이라면서, 넌 정말 굿가이였다면서,,

(자랑하는거같지만, 키친핸드는 누구보다 잘할자신이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연히써준다고 내일오면줄게함

그리고 화욜날 일끝나고 받음 이로써 잡두개접음,

 

이제 공장이랑 일식집만 하는중임

근데 오자마자 공장에서 배드뉴스를 전함

 브라운스(호주에 유명한 커피우유 초코우유 칠즈랑 킥슨가 뭔가 만드는곳)에서 우리공장을인수했는데

새로운회사로넘어가게되는거임, 그러면서 직원들이 좀 들어오나본데 안바쁜날은니네돌아가면서 한명씩쉬라고,,

ㅅㅂ,,,,,,,,,,,,,,,,,,,,,,,,,,개핵기 이름더 데렉인가 개렉인가

이래오자마자 하루빠지면 200불정도는손해보는거같은데,, 보통9~10시간일함,

(대신 오버타임 페이가없음

일단 지켜봐야할거같음 어차피 차사면 새벽청소하나 더하려고했으니 차라리 잘된걸수도있음,,

 

근데 차사는게 참 시간을많이뺏는군뇨,ㅋㅋ

 

요새일만한다고 거울볼시간도없는데 팍팍 늙어가ㅡㄴ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이어떻게가는지도 모르겠네요.

사진도 좀올려야는데 폰으로 가능하면 올려야겠어요,

이렇게 또 잡을바꾸고 ,,

ㅋㅋㅋ 여기저기서 페이들어오니까 돈은많이버는거 같은데

차사면또 개털되겠지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들도 힘내세요.

 

공장잡이 저한테는 즐겁지만은 않네요 차라리 키친핸드가 더 재밌었던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