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Joe의 세상일기 호주워킹홀리데이 In perth(퍼스의겨울)

"cfile10.uf@14417F374FE7C616233655.jpg"


여기는 퍼스의 스완리버
오리랑 블랙스완 갈매기가 엄청많죠ㅋ
오랫만에 날씨가좀 좋았던듯..ㅎ

몸도 마음도점점 동화되어 가고있는 조입니다ㅋㅋ
일자리를 구하러 사방팔방 뛰어다녔지만..
겨울에는 공장에서 사람을 잘안뽑는다네요.
호주는 지금 이시즌이 겨울..ㅋㅋ 무지춥습니다,ㅠㅠㅠ 타겟에서산 전기자판은 별로따뜻하지도않고 패딩입고잔답니다 ㅋㅋ
그래서 생각을바꿔서 시티쪽 낮에일을구해서
쓰리잡을뛸려햇으나 이것도 일구하는게 보통일이
아니라는거... 요샌레쥬메주는것도 돈아까움ㅋㅋ
갑자기 왜 이렇게 배부른 소리를하고 게을러졌냐면.

같이사는 마스터형이 렌트카회사에 꽂아준다고 거의확실하다길래. .만약거기드가면 어차피 다른곳 그만두고 가는게좋으니까..ㅋㅋㄲㄱ
근데 안되면 어떻게하나 지금이렇게 있는게 조금 불안하기도함....
이주뒤면들어갈수잇다니까 일단 거기만보고있습니다.

그리고 또 최근 교회도가고 프리스쿨참가해서 커뮤니티를통해들어가보려 햇으나 ..평일엔 잡구하러다니고 일하고 주말엔 수업듣고 교회가고일하고.. 방전상태 그래서 저번주말에는 쭉 쉬고 . 이번에 같이 뱅기타고
88친구둘이 한명은 브룸가고 한명은 포트헤틀랜드로간다고 함.. 아무것도 안구하고 무작정가는걸보니 걱정이되는데 글보면 거기선 접시만닦아도 연봉 5,6만불ㅋㅋ
마이닝산업지라 물가도쎄고 임금도 쎄다는듯..
진짜좋으면 나도 부른다는데..ㅋㅋㅋㅋ
잘 되겟죠ㅋㄱㄱㅋㅋ
거기는 지금 성수기 퍼스는 지금 비수기
반대로 여름이되고 추수감사절부터 해서는 퍼스가 성수기고 사람도 많이구한다네요. 그때 돌소냐야간에 와이제이가 넣어준다는데 그것도 바라보고 퍼스에있는중ㅋㄱ
시체될때까지 일해도 행복할듯ㅋㄱㄱㄱ


"cfile3.uf@162459434FE7CAD406301F.jpg"


여기는 수비아코 시장 주말에만 일반인들에게 오픈한다는데 울월스나콜스보다 쌈 야채 과일류들만팜
근데 어쩜 저리 전부때깔이 좋은지...ㄱㄱㅋ

"cfile6.uf@1926B03D4FE7CB6D221775.jpg"


만화 영화속 캐릭터 둘을 찾아보세요ㅋㅋㅋ
코스프레하는사람 좀많이보는듯


"cfile2.uf@16224A3C4FE7CD9530A9D0.jpg"


이건 호주와서 최대사치한것..
롱블랙 토스트11불ㅠㅠ
저기너무 일하고 싶어서 저거먹으면서 사장이랑 얘기좀할려햇더니 이미구햇다는. ㅠㅋ ㅋ
밥도11불짜리는 안먹는데ㅋ ㅋㄱㅅㅂ

그리고 퍼스에 일구하는방법 에 대한팁을드릴게요.
첫번째로는 돈을좀많이 갖고와서 괜찮은 차를 하나사고
잡도사는겁니다.ㅋ ㅋ
이게먼팁이냐 하시겟지만 일구할려면 영어를 잘하거나
인맥으로 들어가거나 둘중하난데.
둘다안되면 잡을사는수 밖에요 저도 그래서 얼마에 파나 궁금해서 접선햇는데 일주일 페이정도에 판다네요ㅋㅋ

그리고 또 다른방법으로는 공장지대근처로 쉐어를구하는겁니다.

공장지대는 글렌다로에 오즈본파크 잉햄, 스테글스,베스코등

말라가에 als돌공장

프리멘틀에 돌소냐,랍스터공장,

이정도 큰 메이져공장인데요.

als는 가서 어폼 작성하게해주는데요,

일자리가 언제나올지는모름  연락은오긴오나보더라고요,

오즈본파크쪽은 에이전시통해서 거의들어가는것같던데 저쪽은확실치않구

프리멘틀쪽에들어가면 돌소냐에다니는 사람들이 무지많답니다.

그래서 거기가서 룸메나 쉐어사는사람이 돌소냐다닌다면  친해진다면 소개해주겠죠?ㅋㅋ

이러는데 저는 왜아직 잡을못구했냐면,,

렌트카보고있기때문에,,ㅋㅋ

프리멘틀이사갔는데 쉐어에아무도 돌소냐다니는사람이 없으면 어떻게해욬ㅋㅋㅋㅋㅋ

공장찾아가도 슈바나 보스못만나면 리셉션에다 아무리얘기해도 통과안해줍니다.

요샌 전보다 공장들어가기가 더힘들어진듯,ㅎㅎ

쉐어드가는데에 대한 약간의 팁이니,ㅎㅎ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