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항공권 예매 어디서해야하나??

 



안녕하세요.ㅎㅎ

이번에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중 항공권 예매대해 알려드릴게요.

유학원이나 어디 업체를 통해서 가는게 아니라면 하나하나 알아서 찾아봐야할텐데요.
일단 비자신청하고 다음으로 항공권예매를 해야하죠.ㅎㅎ

근데 어디서 사야 항공권을 싸게 구매할수있을지가 제일 고민인데요.
저도 처음에 프로모션하는곳과 여기저기 알아봤는데도 찾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얼마전에 호주 항공사에서 멜번이랑 골드코스트가는데 11만원(?)인가에 프로모션 행사를 해서 헉! 멜번이나 골드코스트로 가야하나 했지만
제 마음은 이미 퍼스로 정해졌기때문에,,,,,,ㅋㅋㅋ 거기다 오픈티켓이라 1년내에 돌아오는 항공권도 예매를 해야한다네요
전 2년 계획으로 가는 거기 때문에 그냥 접었습니다. 아쉽겠다 하지만 돌아올땐 제 가격을 줘야한다는거!ㅋㅋㅋㅋ
그래서 거기서 거기라네요 ㅎㅎㅎ

그래서 여기저기 수소문끝에 인터파크에서 하는게 제일 싸게 할수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대부분 여기서 하시더라고요

 


 


예 보시다시피, 저는 퍼스로 가는데 493,300원 짜리를 인천에서 광저우로 광저우에서 퍼스로 가는건데요
아는 횽은 왕복으로 80에갔다왔다던데 시드니라서 그런가,,
일단 유류할증료가 계속 오르고 있으니까 이해합니다.ㅋㅋㅋ

위에께 더 싼데 왜 위에껄 택하지 않았냐하면 저기 대기예약과 예약가능이래도 인천에서 광저우로, 혹은 광저우에서 퍼스로가는게 대기예약이기 때문에
택하지 않았습니다

대기예약은 예약한 승객이 취소해야 자리가 나기때문에 언제 날지도모르고 아니면 아예안날수도 ,, 기다리다 비행기값 더 비싸지기전에 저걸로 택했습니다.
그나마 위로할수있는건 저기는 20시간 30분이라뜨지만 , 16시간 5분짜리거든요 ㅎㅎㅎㅎㅎㅎ
아니면 위엣것도 잘못뜬걸수도,,,,,,헐

그까짓 돈에 얽매이지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저의 집은 부산,, 10만언 아껴볼거라고 부산에서 인천가서 타야합니다.ㅋㅋ
근데 어제 예매했는데 오늘 1300원 더떨어졌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더 떨어 지진 않겠죠.
인천에 친구집있으니 하루 친구 얼굴보고갈거라는 또 자기위안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수화물 규정이있는데 중국남방항공사 같은경우에는 한글로 홈페이지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20kg짜리 수화물하나들고, 노트북이나 약간의 짐가방 같은건 기내에 들고갈수있구요
부산에서 인천갈때 아시아나를 탈려했지만 15kg이고 대한한공은 20kg 그래서 대한항공을 타고가야합니다.ㅠㅠㅠㅠㅠ
아시아나 승무원들이 이쁜데....

어쨋든 원하시는 날짜에 출발도시 도착도시 검색하면 저렇게 뜨는데요.
검색 잘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딱 저 날짜로 잡고 앞뒤 봐도 거의 거기서 거기라 저 날짜에 가기로했습니다.
꽂히면 꼭  그날 가야하는 습성을가지고 있어서.,,,ㅎㅎ

여러가지 다양하게 알아보시고요. 제 포스팅은 참고로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좋은 정보 있으시면 글도 달아주시고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