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호주달러 환전~!

  

 

워킹홀리데이 관련해서는 오랫만에 포스팅이군요.ㅎ

어제 드디어 환전을 했는데요.

 

 

이것이 호주달러~ ㅋㅋ

저는 100불짜리 31장 50불 짜리 18장 해서 총 4000불

여행자수표가 없다길래 현찰로 전부 환전했답니다.

딱히 많지도 너무 많지도 않게,,,ㅋㅋㅋ

 

환전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저 처럼 은행가서 수수료를 때고 호주 달러나 여행자수표로 환전하는경우,

이때 수수료는,

 ex)환율이 1700원 살때 1800이라면 우리는 1800원에 사고 은행에서는 100원을 먹는거죠

여행자수표는 분신결우에도 재발급받아서 사용할수있기 때문에 70%는 여행자 수표로 환전하고

30%정도만 현찰은 챙깁니다.

 

 

둘째,

가서 호주 계좌를 계설후 한국에있는 은행으로 해서 돈을 송금시키는 방법입니다.

송금수수료가 싸긴하나, 보낼때 수수료 떼고

호주 은행에서도 또 수수료를 땐다기에 그닥 좋은방법은 아니나

안전한 방법이죠.

 

 

셋째,

은행을 거치지 않고 직접 거래하는방법인데요.

중고나라나 보시면 호주달러 판다고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그분들한테 사는겁니다.

그분들은 네이버 당일 환율기준으로 파는데

수수료를 뗄필요가 없기때문에 저렴하죠,,ㅋㅋ

 

 

 

저도원래 세번째 방법으로 할려햇으나, 얼마 차이가 안나기에,, 그냥 은행에서 했습니다,

 

그리고 환전우대쿠폰이라는게 있는데요

70~80%정도 환율 우대를 받는데

이경우는 거의 대부분 미국이나 일본 유로 경우에만 70~80%받을수있고

그외 호주나 다른나라경우에는 30%정도 만받을수 있습니다.

쿠폰따라 다르기도하더군요

네이버에서 환율우대쿠폰 치면 나오니까 검색하셔보세요 ㅎㅎ

 

저는 어머니 거래하시는분 통해서 60%우대 받아서 환전했는데

전부 현찰이라 걱정되긴하지만. 전대에다 꼭꼭숨겨서 다녀야겠습니다.ㅋㅋ

좋으실대로 선택잘하셔서 될수있는한 돈많이 아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