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쿠킹 클래스

Joe의 홈쿠킹 클래스 - 크림스파게티(까르보나라) 만들기

안녕하세요~ㅋ

오늘은 크림스파게티 흔히들 까르보나라라고 하는데

원래는 까르보나라가아니라 크림스파게티가 맞는말이에요 ㅎㅎ

궁금하시면 검색엔진에다 검색해보셈 ㅋㅋ

필요한 재료는 위에 보이다 시피 준비해주시면 되요

저기 누런물은 오줌아니고 화이트와인ㅎㅎ

저기는 좀보이는게 많은데요

 크림스파게티는 소금,후추 크림 또는 휘핑크림 우유 파스타면 파마산치즈 만 있어도 만들수있어요

집에 썩는 재료가많아서 이것저것 준비했구여 약간 매운맛을위해 고추도 조금 ㅋㅋ

 

그리고 크림은 일반적으로 휘핑크림과 우유를 쓰는데 휘핑크림1:우유4,5 정도가 적당하구요

저기 있는건 요리용 크림으로나와서 휘핑크림보다는 걸쭉해서 그냥 써도된답니다.

소스가 좀있는게 좋으시다면 휘핑크림을 쓰세요

면은 미리 삶아서 준비해두시고요

면은 물에다가 오일을 좀 넣고 끓으면 넣으면됩니다.

삶으신 뒤 넓은데다 펄쳐서 오일을 좀 뿌려놓으면 면이 뿔지 않아요~

 

준비한 재료 오일 넣고 볶아주세요 뭐 양파나 베이컨만 넣어도 충분하답니다

어느정도 볶아지면 화이트와인을 넣어주세요

 알콜이 날라가면서 잡내도 없어지고 바닥에 붙은 저 재료들의 액기스를 끌어내준답니다 ㅋㅋ 

저는 따로 삶아둔 브로콜리 뿌리랑 감자도 넣어줌ㅋㅋ

냉장고에 썩는게많아서,,ㅋㅋ

그리고 크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소금후추로 간을맞추고 파마산 치즈넣어주세요

사실 크림스파게티는 파마산과 크림의 맛이 지배함

파마산 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해질수도 있으니 적당히넣으세요

 

그리고 준비해둔 면을 넣으시면 끝!

농도는 저 처럼 그냥 크림을 넣으시면 면넣고 그냥 약간만있어도 걸쭉해지고요

휘핑크림쓰신다면 좀 더 끓이셔야 걸쭉해져요

면은 먹느동안에도 소스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걸쭉해지기 시작하면

불에서 내리시면됩니다.

그리고 젓가락이나 집게로 너무 집으면 면이 부서질수도있으니 요리사처럼 팬잡고 막흐드셈ㅋㅋㅋㅋㅋ

이렇게 완성!

면보다 재료가 더많았는데요 ㅋㅋ

 

접시가 flat한거 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ㅠㅋㅋ

 

크림스파게티는 휘핑크림 우유 파마산 파스타 만있어도 만들수있으니까 꼭 만들어보세요!ㅋㅋ

돈주고 안사먹어도됨,